오늘의247
안녕하세요? 저는 2026학년도 수능을 보고 서울대 약학과에 합격한 허지훈입니다. 저는 다른 N수생과는 달리 2024년에 고등학교 1학년 1학기를 마치고 9월에 자퇴한 08년생입니다. 2024년 자퇴 당시 검정고시도 치르지 않은 상태라서 재수종합학원은 갈 수가 없었고, 독학재수학원 중 몇 군데를 둘러보고 이곳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1. 학원 선택의 이유
자퇴 후 학원을 알아볼 때 저는 17살이었습니다. 검정고시도 합격하지 못한 자퇴생을 받아주는 재수종합학원은 목동에 없었습니다. 당시 어머니께서 목동에 있는 모든 재수종합학원에 전화를 해보고 선행학습이 어디까지 되어있다, 수능이나 모고를 보면 이 정도 성적이 나온다 등으로 사정을 말씀드려도 모두 거절당했습니다. 관리형 독서실을 갈까 생각했는데, 보통 관리형 독서실은 고등학생 대상이라 아침 일찍부터 문을 열지 않아서 맞지 않았습니다. 저는 처음에 독학재수학원이 뭔지도 몰랐습니다. 여기가 강의를 해주는 곳인지 독서실인지 모른 상태에서 어머니와 같이 목동의 많은 독학재수학원에 가보았습니다. 결정적으로 이투스 목동점의 원장선생님과 상담을 해보고 이곳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자퇴한 저의 상황을 가장 잘 이해해 주시고 사탕 발린 말로 설득하는 게 아니라 ‘어린 학생이 버티기 힘들 수도 있다, 공부하다가 도망간 17살 자퇴생 남학생도 있었다, 열심히 할 각오하지 않으면 등록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솔직하게 해주셔서 오히려 신뢰가 갔습니다.
2. 학원의 장점
첫째, 목동 근방에서 이투스 목동점이 가장 넓었습니다. 여러 군데를 가봤는데, 이투스 목동점이 공간이 넓어서 답답함이 덜했고, 휴게실이 아늑했으며 학원에 들어섰을 때 면학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시설이 좋으나 뭔가 답답하고 느낌이 안 좋은 곳이 있는데, 목동점은 일단 분위기가 편안하면서도 차분해서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공간이 넓으니 내 자리에서 공부하기 힘들어지면 남녀 휴게실이나 공용 휴식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으니 더 없이 좋습니다.
둘째, 급식이 도시락이 아닌 점입니다. 도시락으로 급식이 나가는 곳도 있는데, 이곳은 학교처럼 영양사님이 오셔서 음식을 배식대 위에 깔아놓고 배식이 됩니다. 7500원 식사가 질이 떨어질 거라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맛있고 원하는 만큼 추가 배식도 가능하단 점도 좋았습니다.
셋째, 다른 독학재수학원보다 담임선생님 제도가 정착이 잘된 점입니다. 저는 학원에 오기 전에 영어 공부에 손을 놓은 상태였습니다. 당시 원장선생님께서 일부러 영어 전문 선생님이신 호재은 선생님 반으로 저를 배정해 주셨습니다. 담임선생님께서 학원 다닌 첫 달부터 영어 단어 암기부터 시작하여 수능 영어의 기초를 다시 시작하게 해주셔서 저희 어머니께서 무척이나 고마워 하셨습니다. 유명무실한 담임선생님 제도가 아니라 2주에 한 번 공부 스케쥴 관리, 고민 상담, 학습정보 제공, 학습방향성 제시 등 학교 담임선생님 이상으로 밀착된 케어를 해주셔서 저도 학원 선택을 잘했다고 느꼈습니다. 호재은 선생님께서 목동R학원에서 모의 수능이 실시된다는 정보를 알려주셔서 저는 2025학년도 모의수능도 볼 수 있었습니다. 수능장의 분위기에 눌려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 발휘가 안 되기도 한다고 들었는데, 선생님께서 알찬 정보를 주셔서 수능을 한 번 더 경험해 볼 수 있어서 2026학년도 수능에서는 긴장이 덜 되었습니다. 혹시나 제가 검정고시 공고 후, 시험 신청을 놓칠까 상담 시 그런 세세한 부분까지 챙겨주시니 만족도가 참 높았습니다.
넷째, 철저한 관리입니다. 아침에 학원에 오지 않으면 8시에는 부모님께 바로 연락이 가고 지각이나 무단 이탈, 전자기기 사용 등으로 규칙을 어기면 벌점이 부과되어 퇴실 조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투스 목동점은 이런 부분이 매우 철저합니다. 조금 봐주거나 하지 않고 언제나 원칙에 따라 철저히 관리해 주신다는 점이 이투스 목동점의 큰 장점입니다.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른 학생들에게 방해를 주는 학생에 대해서도 조치를 잘 해주십니다.
다섯째, 모의고사 사전 안내 및 일정표 제공입니다. 매달 일정표를 부모님이나 제 핸드폰으로 공유해 주십니다. 모의고사가 있을 때에는 사전에 일괄 문자를 보내서 준비물 등을 잘 안내해 주십니다. 모의고사를 보게 하는 것은 대부분의 독학재수학원이 비슷하지만, 이에 대한 준비를 잘 해주신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3. 나만의 수능 공부 방법
- 국어: 저는 처음부터 국어 1등급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책 읽기를 좋아하지도 않아서 국어는 부족한 과목 중 하나였습니다. 저는 대성마이맥 김승리 커리큘럼을 타며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수많은 일타강사 중 그 강의가 제 취향에 가장 잘 맞아서 수능 치기 전까지 꾸준히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감, 바탕, 상상 등 시중에 나와있거나 학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국어 모의고사를 많이 풀었습니다. 모의고사 문제지를 쌓아보면 천장에 닿을 정도로 많은 모의고사를 풀고 또 풀었습니다. 뭐든 시간 투자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수학: 저는 다른 과목에 비해 수학에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었습니다. 역대 수능 수학을 풀어보면 대부분 다 맞거나 1개 정도 틀리는 수준이었고 대성 모의고사의 경우에도 늘 1등급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그래도 감을 잃지 않으려고 수능 전에는 실전 모의고사를 하루에 1개씩은 풀었습니다.
- 과탐: 저는 서울대를 목표로 했기 때문에 과학탐구 가산점이 있는 투과목을 선택했습니다. 내용이 어렵기도 했고 주변에 학원이 없어서 공부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학원을 알아봐도 대치동까지 가야했고 저한테 맞는 강의도 개설되지 않아서 끝까지 혼자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화학Ⅱ는 어나더클래스 교재로 주로 공부했고 생명과학Ⅱ는 시대북스에서 나오는 UAA팀에서 제작한 컨텐츠로 주로 공부했습니다. 생명은 만족스러운 점수를 얻었으나 화학은 제 공부가 부족했는지 아쉬움이 남습니다.
영어: 가장 부족한 과목이 영어였습니다. 영어 공부가 하기 싫어서 학교 다닐 땐 아예 손을 놓았습니다. 과목별 편식이 심했습니다. 그러다 독재학원에 들어오면서 영어가 발목을 잡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담임선생님께서 상담 시간에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도록 방향을 제시해 주시고 구체적인 방법까지 안내해 주셨습니다. 저에게는 이 부분이 어떤 영어학원보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원 시스템에 의해 영어도 꾸준히 하다 보니 모의고사 성적이 3등급에서 2등급, 1등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9모와 수능에서는 2등급에 그쳤지만, 이 정도로 저는 만족합니다.
4. 이투스 목동점을 이용하려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
입시 공부에서 필수적인 것은 간절함과 올바른 공부의 방향성, 목적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종학원이든 이투스같은 독학재수학원이든 위의 세 가지를 가지고 도전한다면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에게는 의무 수업을 들어야하는 재수종합학원보다 독학재수학원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담임선생님이셨던 호재은선생님께 너무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어린 저를 믿어주시고 잘 이끌어 주셔서 제가 성공적으로 입시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 이전글 | 이전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 다음글 | [목동이투스247학원] 1등급토대만들기프로젝트 |